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시흥 타이어월드 런플랫 타이어교체

반응형


차가 5년쯤 되니 타이어교체할 시기가 되었네요
런플랫타이어 피델리로 차 구매할때 그대로 사용중이었구요 일반과 런플랫을 고민하다가 일단 타이어매장으로



전에 길가에 있던 타이어가게가 없어져서 어디로 가나 차를 돌리다 안쪽에 새로 생긴곳이 보여서 일단 들어갔어요
나온김에 하지 않으면 또 미룰확률 99%! 타이어월드 사장님께서는 다른지역에서 하시다 이사 오셨다고해요!
경력이 없는 분한테 눈탱이 맞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걱정은 접었어요 ㅋㅋ



런플랫타이어랑 일반타이어를 고민..
런플랫타이어가 뭐냐면요 펑크가 나도 타이어가 주저 앉는게 아니라 공기압은 감소하지만 타이어의 모양을 유지하고 있어
런플랫타이어는 펑크가 나도 바로 교체하지 않고도 80-100으로 주행이 가능한 타이어에요!
(그렇다고 펑크를 방치하시면 공기압이 계속 빠져서 위험해요)



단점도 있는데 일단 승차감..ㅋㅋ
승차감이 일반타이어대비 좋지 않아요 런플랫 타이어는 일반타이어 대비 탄성이 떨어져요
그래서 승차감이 일반타이어 보다 좋지 않다고 합니다
가격도 일반 타이어대비 비싼편이라 런플랫 타이어를 계속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도 많다 하네요



새런플랫 타이어로 교체~

사실 국내에선 런플랫 타이어를 사용할 필요가 별로 없는게…
우린 어느지역에서든 타이어 매장을 찾아 갈 수 있잖아요..?


하지만..운전자가 원하니 이번까지는 런플랫을 사용하자고 합의했어요 ㅋㅋ



피델리 타이어 재고로 잘 안두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어찌 딱 있었네요
(사실 없으면 런플랫 안하려고 했는데 ㅋㅋㅋ)
타이어월드 사장님께선 수입타이어를 전문으로 하셔서 다양하게 가지고 계신다고 하셨어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지만 점심때가서 조금 죄송한 마음 ㅋㅋ



4개 모두 장착하고 공기압체크까지 완료


타이어월드는 도로 안쪽에 있어서 네비로 검색해서 가시면 좋으실거 같아요 :)
부천에서 시흥방향으로 넘어 올때엔 보이지만
반대 방향으로 갈땐 잘 안보여요!



친절하고 가격도 착하게 해주신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내돈내산 런플랫 타이어였습니다
(담엔 일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