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는즐거움

광고,기획분야와 마케팅 경영분야 추천도서!

반응형
일을 하다보니 필요 하다고 생각 되는건 역시 지식 컴공과에서 배운건.....광고/기획/마케팅
이쪽과 거리가 아~~~~~~~~~주 먼거 같아 필독서를 찾아 봤다 ㅎㅎ

여기 이외의 책도 좀 읽어 봤지만 제일기획에서 신입사원에게 추천하는 도서들이라니
우리나라 광고 마케팅 업계에서 꼭 필요한 지식들이 있겠지?

[광고, 기획분야]
1. 어느 광고인의 고백 (데이빗 오길비)
어느광고인의고백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이론 > 광고이론
지은이 데이비드 오길비 (서해문집, 1993년)
상세보기



2. 광고불변의 법칙 (데이빗 오길비)
광고불변의법칙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광고/홍보실무
지은이 데이비드 오길비 (거름, 2004년)
상세보기




3.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책 (박기철)
세상에서가장쉬운광고책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이론 > 광고이론
지은이 박기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년)
상세보기




4. 세상에서 가장 쓴 광고책 (박기철)
세상에서가장쓴광고책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광고/홍보실무
지은이 박기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년)
상세보기




5. 광고전략에센스 (D.E. 슐츠 外. 광고연구원)
광고전략에센스
카테고리 미분류
지은이 돈 슐츠.스탠리 타넨바움 (월간POPSIGN, 1997년)
상세보기




6. 대한민국 광고에는 신제품이 없다 (이강우)
대한민국광고에는신제품이없다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이론 > 광고이론
지은이 이강우 (살림, 2003년)
상세보기




7.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성혁, 박동조 외)
대한민국일등광고의20법칙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광고/홍보실무
지은이 박성혁 외 (디자인하우스, 2004년)
상세보기




8. 잠자는 아이디어 깨우기 (정상수)




9. 당신의 기획력을 깨워라 (기획거래소 플랜업)
당신의기획력을깨워라
카테고리 자기계발 > 비즈니스능력계발 > 기획력
지은이 기획거래소 플랜업 (경향미디어, 2005년)
상세보기




10.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 (이용찬, 신병철)
삼성과싸워이기는전략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영일반 > 국내경영이야기
지은이 이용찬 (살림, 2004년)
상세보기




11.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 심리 (신강균)
성공하는광고의숨은심리
카테고리 미분류
지은이 신강균 (컴온북스, 2004년)
상세보기




12. 앞서가는 광고인의 비밀문서 (신강균)
비밀문서(개정판)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광고/홍보실무
지은이 신강균 (컴온프레스, 2010년)
상세보기




13. 1000개의 히트광고 (신강균)
1000개의히트광고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광고/홍보실무
지은이 신강균 (컴온북스, 2004년)
상세보기




14. The One Page Proposal – 강력하고 간결한 한장의 기획서 (패트릭 G. 라일
리)
THEONEPAGEPROPOSAL(강력하고간결한한장의기획서)
카테고리 자기계발 > 비즈니스능력계발 > 기획력
지은이 패트릭 G. 라일리 (을유문화사, 2002년)
상세보기




[마케팅, 경영 분야]
15. 마케팅전쟁 (알리스,잭트라우트)
마케팅전쟁(MARKETINGWARFARE)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일반
지은이 앨 리스 외 (비즈니스북스, 2002년)
상세보기




16. 마케팅불변의 법칙 (알리스,잭트라우트)
마케팅불변의법칙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일반
지은이 알 리스 (비즈니스맵, 2008년)
상세보기




17. 포지셔닝 (알리스,잭트라우트)
포지셔닝잭트라우트와앨리스의마케팅클래식
카테고리 미분류
지은이 잭 트라우트 (을유문화사, 2002년)
상세보기




18. 브랜드자산의 전략(데이비드 아커)
브랜드자산의전략적경영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전략 > 브랜드마케팅
지은이 데이비드 아커 (비즈니스북스, 2006년)
상세보기



아직 마케팅 불변의 법칙밖에 못읽다니 -_- 서점가야겠다 ㅎ
읽으면 읽은것 하나하나 리뷰를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ㄷ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