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음식

피로에 좋고 피부에도 좋은 레몬차 만들기!

반응형

 

준비물 : 레몬3kg, 천일염, 꿀,설탕1kg, 레몬 담을 유리병

레몬! 지중해연안에서 재배하는것이 가장 품질이 좋다지만..

지중해는 무리요...캘리포니아산 레몬 구입! 



무늬는 박스가 오면 관심이 많다

내밥! 있지?! 라는 표정으로 궁금해 함..


레몬 상태 구입한 업체가 어디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하나도 상한게 없어서 기뻤음!!! 으히


근데 손으로 벅벅 문질러 씻으려니...벌써 머리가...

레몬은 잘 씻어 줘야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고 세척기에 한번 돌려주고..

천일염으로 고무장갑 끼고 다시 박박 문지르기~~

힘들어요..생각보다...레몬이 한 30알이상 되니깐..팔아파...


레몬을 과일 세척기에 넣고 하는동안

레몬을 보관할 유리병과 그릇을 소독

끓는 물에 한번 깨끗이 소독해내고 말려서

필폐용기를 소독!


전에 뚜껑손잡이 빠져서 새로 받은 락앤락통도 이용!

밀폐용기 3개 모두 락앤락 시리즈로 이용하였어요 ㅎㅎㅎ



본격적으로 레몬자르기..

아놔 레몬자르는거 칼로 시작한건 정신나간 짓이었어요

꼭 저처럼 많이 하시는 분들은...

기계를 이용해서 잘라 내시길..

손가락에 쥐납니다..



보통은 레몬과 설탕을 1:1로 하라지만..

전 꿀 큰스푼으로 20스푼정도 넣고

설탕 1kg를 이용하여 담궜습니다!


요로케 보관해서 실온에 하루정도 두었구요

방부제를 안넣어서 잘상하니깐 새스푼을 꼭 이용하고 냉장 보관을 요합니다!


뜨신물에 레몬액기스 4스푼에 레몬을 띄워서 먹으니

맛이 좋아요~

저희 엄마는 치아가 깨끗해 지는거 같아며..

레몬을 씹다가 뱉어 내십니다.


좀더 달고 시원하게 먹을땐 사이다에 레몬넣어서!

칠성 말고 전 천연사이다에 넣었습니다.ㅎㅎ

그냥 탄산수에 넣어도 좋을거 같아요 레몬원액을 같이 넣었더니

너무 달더라구요 ㅋㅋ

 
아... 또 마시고 싶은데...


여기서 레몬의 효능을 잠깐 알아보기!

레몬의 효능은 고혈압, 심근경색, 혈관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주근깨, 기미 등 피부색소 침적을 막는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 좋고 미용에도 좋은 레몬!

허나 ㅎㅎㅎㅎㅎ

위산과다나 신물 넘어오는 분들 위궤양 당뇨환자에게는 안좋다고 하네요

유의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