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음식

맛있는거 : 집에서 치킨 만들어 먹기

반응형


준비물 : 닭을 염지할때/양념소스를 뭍힐때 사용할 볼, 튀김기, 집게, 위생장갑 

재료 : 닭, 염지제(잡냄새를 제거하고 허브향이 나게 하거나 매콤한 치킨맛을 냅니다),
치킨파우더, 양념소스



시장에 닭을 사러 갑니다 보통 마트에서는 닭볶음용이라고 쓰여진 닭을 사시면 됩니다~

너무 큰닭은 튀김기에 한번에 넣고 할수 없기때문에 중간닭을 사서 깨끗한 물에 씻어 냅니다~

 

 

 

 

 


물에 염지제를 풀어 간을 보고 닭을 담굽니다..

허브염지제도 있지만 -ㅅ- 허브염지제 사진이 없었기 때문에

매콤한 맛이 나는 염지제로 사진을 넣었습니다~




6시간에서 하루 정도 담궈두었다가

물기를 쪼옥 빼서 배터액에 담습니다~



배터액에 담궈서 1차 튀김옷을 입히고

(배터액이란? 치킨파우더와 물을 넣고 풀어낸 액체상태의 혼합액입니다)




배터액 상태로만 튀기면 튀김옷이 얇기 때문에 한번 튀겨낸뒤에

또는 배터액이 뭍은 상태에서 치킨파우더에 한번더 뭍혀서 털어냅니다

물결 무늬를 원하실경우 타파통에 파우더를 붓고 치킨을 넣어 앞뒤로 쉐킷쉐킷~~

전 귀찮아서 그냥 툭툭 털어냈습니다..거기 부워서 할려고 하면

또 설거지 거리가 나오잖아요....

물결무늬 아니어도 되난...맛잇으면 되니까요..

 



160~170도로 12~15분가량 튀겨 냅니다

치킨파우더가 탈거같다구요?!

걱정 마시길 ㅡ.,ㅡ 새카맣게 안되요~~


 

흐흐흐...다 튀기고 나니 이렇게 이쁜색을 가진 치킨 완성 +ㅁ+

!!!!!!!!!!!!!!!!!!!!!!맛있겠다!!!!!!!!!!!!!!!!!!

종류는 두가지 허브향이 나는 치킨과 매콤한 맛이 나는 치킨으로 완성하였습니다


 




후훗 노란속~ 뜨거워도 찰칵 ㅡ.,ㅡ

뜨거워서 잡고 있기 힘들었어요ㅡ.,ㅡ





맛있겠다

후라이드로 된 허브향을 흡입 -ㅅ-!!

그리고 매콤한 맛은 양념을 뭍혀 먹기로 결정






치킨양념 소스를 부워서 부워서~ 볼에다 같이 부워~~







위생장갑을 끼고 골고로 바릅니다~ 솔로 발라도 좋지만..

역시 설거지가...늘기에 그냥 손으로 잘 발라줍니다 뜨거워도 맛있을테니까 금방 후딱





글을 쓰면서도 침이 나오네 ㅡ.,ㅡ

으앗 오늘 또 해먹어야 할듯!!

 




이렇게 완성된 치킨은 그릇에 담아 냠냠냠

엄마가 맛있다고 좋아하시네요 후후후후

다음엔 뼈 발라 먹기 귀찮은데 닭가슴 살만으로 해봐야겠어요

염지제가 닭의 질긴것도 완화시켜 준다는데 닭가슴살을 해보면 딱 알겠져?!



치킨파우더, 염지제, 치킨양념소스는 하이소스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블로그에 후기 쓰면 포인트 주신다 하여 이렇게 써봅니당~~

하이소스click



반응형